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 통해 다운로드 서비스 실시

1.JPG
1.JPG

2010년 7월 19일,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가 안드로이드폰에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MP3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P3 다운로드를 통한 음악 듣기가 가능해진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1.2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번 다운로드받은 파일은 안드로이드폰 내 SD 카드에 직접 저장되어 음악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기존 스트리밍 방식 서비스에서 음원을 들으면 데이터 용량의 소모 및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또한, 다운로드한 파일은 기타 다른 장치로의 이동 및 저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이리스트’ 서비스를 강화해 소리바다에서 구매한 곡은 웹사이트와 앱 어디서든 이용 및 관리가 가능하며, 앱에서 재생한 곡과 다운로드받은 곡은 별도 분리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1시간마다 업데이트되는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도 확인 가능하다.

소리바다는 이번 ‘안드로이드 앱 1.2 버전’ 출시를 기념해 앱을 다운로드받은 사용자들 중 이용도가 높은 회원을 뽑아 경품을 제공하는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앱 로그인 횟수가 가장 높은 회원에게 소니 디지털 카메라를, 2등 1명에게는 삼성 디지털 액자를, 3등 50명에게는 카페베네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