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OST150 INIC 발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MOST® 협회가 발표한 새로운 산업표준인 MOST150 기술 동축 물리계층 규격을 발표하면서, 동축 트랜시버를 내장한 마이크로칩의 OS81118AF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INIC)를 통해 차량 내 MOST150 첨단 운전보조시스템(ADAS) 및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에 스마트 안테나 모듈 연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MOST150 동축 물리계층은 스마트-안테나 텔레매틱스 및 AM/FM, DAB, SDARS, DVB-T, 3G/LTE, GPS, Wi-Fi® 신호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트래픽에 이상적이다. 이들 신호는 고대역폭 컨트롤, 오디오, 비디오, 인터넷 프로토콜(IP) 통신을 위해 차량 내 네트워크와의 상호 연결을 더욱 필요로 한다. 또한 새로운 규격은 검증된 저비용 동축 케이블링을 이용해 이러한 차량 내 시스템에 통신 신호 및 전력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어 설계와 설치 노력을 간소화하면서 비용을 절감하고 차량의 무게를 줄여주므로 환경 규제 요건을 보다 쉽게 충족할 수 있다.

OS81118AF는 개발자가 동축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 안테나 모듈에 연결하여 MOST150 네트워크에서 차량 내 셀룰러/Wi-Fi®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간단한 솔루션은 자동차 환경 내에서 인터넷 액세스, 이메일, 소셜 네트워크, 위치 추적/GPS 기반 서비스와 같은 무선 연결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최신 요건을 반영하고 있다. MOST150 기술은 2012년 자동차 모델에 처음 탑재되었으며, 2017년식 모델에 MOST150 기술 동축 물리계층이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2001년 이후 현재까지 180종 이상의 자동차 모델에 1억5천만 개 이상의 MOST 디바이스가 탑재됐다. 스마트 안테나 모듈의 이러한 비용 효율적인 동축 계층 구현은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차량 내 MOST 기술 이용을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포메이션 시스템 사업부 댄 터머(Dan Termer) 부사장은 "MOST 협회에서 MOST150 기술 동축 규격이 발표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출시 발표를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고객과 MOST 협회 실무진에게 감사한다. 마이크로칩은 MOST150 기술 동축 물리계층을 이용해, 견고한 물리계층과 검증된 전자기 특성을 갖춘 탁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량 내 스마트 안테나 모듈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OS81118AF MOST150 INI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microchip.com/OS81118AF-032515a에서 확인할 수 있다.
a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