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과 함께 유튜브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IT동아 강일용 기자] IT동아가 구글코리아와 함께 구글의 서비스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IT동아(it.donga.com)는 구글코리아와 함께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일반 사용자 대상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은 일반 사용자들이 구글의 서비스를 알고는 있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때문에 구글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하나하나 친절히 알려주는 강의를 기획했다.
강의 주제는 구글 검색 방법, 크롬 웹 브라우저 사용법, 유튜브 활용법, 지메일 120% 이해하기, 안드로이드 제대로 사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글 검색, 크롬, 유튜브, 지메일, 안드로이드 등은 일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매일 접하고는 있지만 정작 능수능란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다. IT동아의 기자와 구글코리아 소속 전문가 그리고 각계각층의 명사가 강사로 참여해 자신이 알고 있는 구글의 서비스 사용법을 아낌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1회 강의는 '인터넷 일상과 구글 검색 활용'이라는 주제로 IT동아 강일용 기자가 진행했다. 약 100명의 인원이 참석해 구글 검색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들었다.
이번 2회 강의는 '유튜브 활용 이렇게 사용하세요"라는 주제로 구글 정재훈 매니저가 진행한다. 특히 이번 2회 강의에는 유튜브 스타 '대도서관'이 함께 나와 유튜브 스타로서 자신이 경험한 것에 대해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3월 11일(수) 저녁 7시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2040)에서 할 수 있다. 강의료는 매회 5,000원이며, 참여자에게는 간단한 다과와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실습 위주의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들은 자신의 노트북을 지참하면 강의를 더욱 충실하게 들을 수 있다. IT동아 이문규 편집장은 "많은 사용자가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를 100% 활용하는 경우는 드물다"며,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을 통해 구글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