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독자 설계 적용한 'ASUS STRIX GTX960'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에이수스(ASUS)는 23일, 에이수스의 독자 설계를 적용한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ASUS STRIX GeForce GTX 960' 제품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전했다.
STRIX GTX960은 내구성과 냉각 성능을 강화한 에이수스 고유의 슈퍼 얼로이 파워와 더욱 간편한 오버클러킹 및 온라인 스트리밍을 위해 제공되는 GPU Tweak 'XSplit Gamecaster' 버전을 적용했다.
또한 에이수스는 GTX960을 설계하며 완전히 새로운 기판 디자인인 'PCB 라우팅 디자인 최적화(PCB routing design optimization)'을 적용했다. 기존의 레퍼런스(표준) 기판을 활용하는 타 제품들에 비해 STRIX GTX960은 PCB 기판의 전면 재 설계를 통해 파워 노이즈를 레퍼런스 제품 대비 30% 감소시키고 쿨링 팬의 수명을 늘렸으며, 오버클러킹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이점이라고 에이수스는 강조했다.
팩토리 오버클럭되어 디폴트(Default) 모드에서 1,291MHz의 클럭 스피드를 보이며, GPU TWEAK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OC 모드'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최대 1,317MHz로 부스트 클럭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STRIX GTX960은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와 '배틀필드4' 에서 레퍼런스 제품 대비 12% 빨라진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1,920x1,080의 풀HD 환경에서 3DMark11(Extreme)벤치마크를 진행할 경우 6.5%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STRIX GTX960은 주로 PCB전면부에 부착되는 전원 레귤레이터를 후면부로 옮기는 재 설계 작업을 통해 레퍼런스 대비 파워 노이즈가 30% 감소되고 쿨링 팬 수명 2.5배 향상되었으며,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DirectCU II 쿨링 기술과 0db 테크놀로지를 적용, GPU의 온도가 그리 높지 않은 가벼운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팬이 동작을 멈추어 완전 무소음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