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맥/모바일 간의 경계 허무는 패러렐즈 액세스 2.5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기업인 패러렐즈(Parallels, www.parallels.com)가 원격 접속 애플리케이션(앱)인 패러렐즈 액세스 2.5 (www.parallels.com/access)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어디서든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패러렐즈 액세스
패러렐즈 액세스

패러렐즈 액세스 2.5는 유니버셜 파일 매니저, 컴퓨터간 원격접속 및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S 펜 서비스와 통합해 제공하며, 모든 삼성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 구매자들은 갤럭시 기프트의 일부로 6개월간 무료로 패러렐즈 액세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패러렐즈 액세스는, 최근 발표된 OS X 요세미티와 윈도 10 테크니컬 프리뷰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도 함께 지원한다.

패러렐즈 액세스 2.5는 원격 제어를 통해 멀리서도 컴퓨터와 클라우드(현재 iOS, 곧 안드로이드까지 확대)를 포함한 모든 파일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유니버셜 파일 매니저(Universal File Manager) 기능을 제공하며 HTML5 브라우저와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어떠한 컴퓨터에서도 원격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다.

그 외에 삼성 갤럭시 탭S 와 갤럭시 노트 4, 아이폰 6와 아이폰 6플러스, 킨들 파이어(Kindle Fire) 등의 다양한 모바일기기에서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패러렐즈 액세스 2.5는 2주간의 무료 체험기를 포함해 현재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삼성 갤럭시 앱, 그리고 안드로이드용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개인 사용료는 1년에 2만 1,990원 또는 2년에 3만 9,580원이다. 여기에는 iOS,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휴대폰 수에 제한 없이 최대 5대의 컴퓨터와 원격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고 컴퓨터 간의 접속이 가능한 수에도 제한이 없다. 기존 사용자들은 패러렐즈 액세스 2.5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노트 4와 노트 엣지 이용자들은 삼성 갤럭시 기프트 패키지의 일부로 패러렐즈 액세스 6개월 무료 사용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패러렐즈 액세스 비즈니스 (www.parallels.com/access- business) 사무용은 30일간의 무료 체험 이후에 5만 5,000원을 지불하면 5대의 컴퓨터와 무제한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이용자 수를 무제한으로 확대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포함돼 있다.

원격 접속은 윈도우 7, 윈도 8 또는 윈도 8.1을 사용하는 PC거나 OS X 10.10요세미티, 10.9 매버릭스, 10.8 마운틴 라이언, 또는 10.7 라이언을 사용하는 맥에서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