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무선 기능을 더한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헤드폰 출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월 19일, 젠하이저(www.sennheiser.com)가 블루투스 및 NFC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 '어반나이트 XL와이어리스(URBANITE XL Wireles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어반나이트 시리즈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함을 더한 제품이다.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출시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출시

특히, 무선 헤드폰의 약점이었던 사운드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동 중에도 음악을 듣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베이스 사운드를 높였으며, 고음역대 해상도를 높여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사운드 품질 향상과 함께 사용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술도 지원한다. 블루투스 4.0, NFC를 이용한 손쉬운 페어링, 최신 apt-X 코덱, 동시에 기기 2대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무선 연결 기기 등록 최대 8대 등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25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메탈 소재 부품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폴딩 기능을 제공하는 접이식 헤드폰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함께 제공하는 소프트 파우치에 넣어 보관할 수도 있다.

오른쪽 이어컵에 터치 컨트롤 패널도 탑재했다. 사용자가 손가락을 이용해 간단한 터치 동작으로 볼륨, 음악 재생 기능 컨트롤, 전화 발신/수신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헤드폰의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음성 안내 기능도 제공하며, 이어컵에 내장한 듀얼 마이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해 의사소통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출시
젠하이저,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출시

젠하이저는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에 연결 기기 운영체제와 관계 없이 음악 재생 및 통화 기능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유니버셜 케이블(Universal Cable)도 제공한다. 제품 가격은 36만 9,000원이며, 2년의 국제 보증기간을 지훤다.

젠하이저 컨슈머 제품 부문 크리스찬 언(Christian Ern) 이사는 "젠하이저는 어반나이트 시리즈를 비롯해 이동 중에도 고품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젊은 세대가 요구하는 어반나이트의 디자인에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이번 모델을 준비했다. 어반나이트 XL 와이어리스 모델은 향상된 베이스 사운드와 함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무선 기능,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 간편한 터치 컨트롤 인터페이스 등을 담았다. 스타일과 사운드를 모두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