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타 반려동물 달력 출간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미국 동물 애호협회 '휴메인 소사이어티(Humane Society of the United States, HSUS)'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끈 반려동물의 사진이 담긴 2015년 달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수익금 전부를 휴메인 소사이어티에 기부할 예정이다.
일간달력 형태의 이번 달력에는 '#펫스타그램(#petstagram)' 열풍을 몰고 온 130마리의 동물이 등장한다. 이들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 총 98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달력은 매 시즌과 휴일 테마에 맞춘 귀여운 동물 사진도 포함한다.
2014년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동물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반려동물 계정을 만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했다. 해시태그 '#dog'가 달린 사진은 총 5,100만 장 이상, '#cat'의 경우 4,400만 장 정도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명해진 몇몇 동물은 영화배우 제임스 프랑코나 리즈 위더스푼 등 유명 인사를 만나기도 했으며, 보그(VOGUE)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달력은 이곳(https://theanimalrescuesite.greatergood.com/store/ars/item/63377/animals- of-instagram-hsus-2015-calendar)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