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광시야각+초슬림베젤 갖춘 24인치 모니터 출시
에이수스(ASUS)가 최신 AH-IPS 패널과 슈퍼 내로우 프레임을 장착한 초 슬림 베젤 아이케어 모니터 'VN248H'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전했다.
VN248H는 1cm의 초 슬림 베젤을 적용, 24인치 Full-HD 화면을 제공하며 모니터 자체에서 생성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아이케어 기능까지 탑재, 사용자들의 시력을 보호한다. 이외에도 MHL (HDMI x2)을 지원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재생되는 화면을 모니터에서도 시청 가능하도록 하며, HDMI 포트를 활용하면 셋탑 박스 연결 만으로 TV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에이수스의 다른 모니터 제품 군에서 호평 받은 ASUS Vivid Pixel, QuickFit Virtual Scale, 터치식 OSD 버튼 등의 에이수스 자체 기능들도 충실하게 지원한다.
ASUS VN248H는 11월11일부터 온라인 오픈 마켓 및 쇼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기존 에이수스 모니터 제품과 동일하게 패널 포함 3년 무상 A/S가 지원된다. 또 출시 기념으로 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HDMI 케이블을 1:1로 무상 증정할 계획이다. 해당 특전은 오픈 마켓 및 온라인 쇼핑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공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