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타는 당신, IT 기기로 막바지 가을을 즐겨라!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가을을 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을을 타는 것은 일종의 계절성 우울증이다.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뇌에서 정서를 관장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적게 생산돼 우울한 감정이 지속되는 증상이다.
계절성 우울증 극복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적당한 야외 활동으로 일조량을 늘리는 것이다. 특히 가을은 따뜻한 햇볕, 맑은 하늘, 노랗고 붉게 물든 나뭇잎으로 마음만 먹으면 근사한 나들이를 즐기기에 딱 좋은 계절이다.
좀 더 특별한 가을철 야외활동을 계획한다면 IT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다. 단풍 나들이의 추억을 생생히 담을 카메라, 캠핑의 낭만을 배로 만들어줄 음악감상용 스피커 등과 함께 한다면 야외활동의 즐거움도 커질 것이다.
가을 추억을 생생하게 - 카메라로 가을의 감성을 담아보자!
단풍놀이의 추억을 생생하게 기록하려면 DSLR 카메라가 역시 제격이다. 니콘 D750은 뛰어난 휴대성과 높은 성능을 갖춘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다. 유효 화소수 2,432만 화소의 니콘 FX포맷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4를 탑재해 생동감 넘치는 가을을 고화질로 담기에 적합하다.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최초로 틸트식 액정 모니터를 탑재한 D750은 바닥에 떨어진 낙엽은 물론, 높은 나무까지 비교적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향상된 장면 인식 시스템과 AF 시스템으로 정확한 피사체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풀HD(1920 × 1080) 해상도에 초당 60프레임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바람에 흔들리는 단풍잎이나 맑은 가을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의 움직임도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다.
DSLR 카메라의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니콘에서 풀프레임 DSLR 카메라 및 렌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캐시백 프로모션'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벤트는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D750을 비롯해 D810, 그 외 NIKKOR 렌즈를 구입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마친 뒤 무상서비스 연장 신청을 거쳐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www.nikon- image.co.kr/cashback)에서 캐시백을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다.
1인당 렌즈는 최대 2종, DSLR 카메라는 1종까지 신청 가능하며, 카메라는 렌즈와 함께 구매할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무상 서비스 연장 신청은 19일, 캐시백 신청은 25일까지다. 올 가을 단풍 놀이와 함께 출사를 계획 중인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눈 여겨 볼 만하다.
가을 바람을 온몸으로 – 스마트워치로 건강하게 가을을 즐기자!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날씨지만 여전히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 등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스마트 시계로 건강한 가을을 즐겨보자.
지난 10월 출시된 LG전자 스마트워치 G워치R은 세계 최초로 원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별도의 화면 조작 없이 음성 명령 서비스인 '오케이구글(OK Google)' 기능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등산 시 산의 높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도계, 심장박동수를 체크하는 심박센서, 하루 동안 걸었던 걸음 수를 체크하는 만보계 등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도 갖췄다.
가을의 낭만을 여유롭게 – 랜턴 스피커와 함께 힐링 캠프를 떠나자!
가을철은 캠핑을 떠나기에도 적기다. 고즈넉한 자연을 벗삼아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우울했던 마음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도 한다. 가을 캠핑과 함께 챙기면 좋은 아이템으로는 캠핑의 분위기를 더할 스피커가 있다. 특히, 별도의 조명이 없는 캠핑장에서 랜턴 기능을 갖춘 스피커는 1석 2조의 효과를 낸다.
IT 및 디지털 기기 전문기업 노벨뷰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NS770은 야외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 사운드 출력이 작아 불편해했던 캠핑족을 위한 제품이다. 터보 베이스의 우퍼 사운드를 채택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생생한 음향감을 느낄 수 있다. 랜턴 기능도 충실하다. 4단계로 조절 가능한 LED 고휘도 플래쉬 랜턴을 내장했다. 비상 시 경적을 울려 자신의 위치와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 경고음 기능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스피커폰 기능도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