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아이폰용 ‘루믹스 G’ 앱 출시
2010년 7월 12일,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www.panasonic.kr)는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 제품을 아이폰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루믹스 G’ 애플리케이션을 애플 앱스토어에 무료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믹스 G 앱의 주요 특징은 파나소닉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2’, ‘루믹스 G10’, 루믹스 GF1’ 바디 3종과 6종의 렌즈들을 실제 장착하는 느낌이 나도록 구성했다. 각 기종에 6종의 렌즈를 장착하면 실제 촬영된 이미지가 나와 렌즈별로 어떤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루믹스 G 앱에 올라온 6종의 렌즈는 20mm 단렌즈, 7~14mm 광각렌즈, 14~42mm 표준줌렌즈, 45~200mm 망원렌즈, 14~140mm 고배율줌렌즈, 45mm 라이카 단렌즈이다. 또한, 7월 말 14~42mm 렌즈와 8mm 어안렌즈 2종이 추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당 앱에는 디카 초보자들을 위해 어려운 용어 풀이집과 사진을 잘 찍는 노하우가 담겨 있어 유용하다. 조리개의 밝기를 나타내는 F값이나 초점거리, 비구면렌즈, 측광 등 어려운 용어들을 자세히 설명해준 가이드 페이지가 있으며,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활용 방법, 심도조절을 통한 아웃포커싱, 장노출 사진촬영법 등 촬영노하우가 소개되어 있다.
루믹스 G 앱은 아이폰 운영체계인 iOS 4.0 버전에 맞게 구성되어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하며, 설치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검색창에 ‘파나소닉’을 검색하면 ‘루믹스 G’ 앱이 나온다.
파나소닉코리아 상품사업본부의 사토 준 본부장은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성능과 실제 촬영사진을 궁금해하는 소비자 문의가 많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파나소닉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강점인 다양한 렌즈 조합을 통해 여러 연출 사진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