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집현전 해커톤' 9일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단국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철태)이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집현전 해커톤 2014 단국대학교'을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집현전 해커톤 2014 단국대학교
집현전 해커톤 2014 단국대학교

이번 행사는 한글날을 맞이해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가 모여 2박 3일 간 원하는 주제를 직접 선정, 서비스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단국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멘토를 만날 수 있으며 기획, 개발, 디자인 분야에서 창업 교육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창업 시 요구되는 노하우를 2박 3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것.

본 행사에는 예비 창업자들의 기업가 정신 부여를 위한 팀빌딩, UX/UI 및 비즈니스 모델링, 멘토링, 제품 서비스 목업, 최종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에게 시상 및 창업 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창업지원금을 지원하며, 희망자에게는 판교공공지원센터를 통한 정부 사업 매칭 및 엔젤 투자 펀드 소개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는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33671)를 통해 10월 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