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원격제어 '리모트뷰' 전격 업데이트
원격지원 및 제어 분야 선두기업인 알서포트(대표 서형수, www.rsupport.com/kr)가 자사의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를 판올림(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리모트뷰는 좀더 편리한 통합 화면, 간편한 라이선스 관리, 안정성 및 성능 개선 등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리모트뷰는 개인용인 스탠다드(Standard), 기업용인 엔터프라이즈(Enterprise)로 제품군이 나뉜다.
리모트뷰는 원격제어 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했다. 개인용과 기업용 사이트로 각각 나눠 운영하던 웹사이트를 알뷰닷컴(www.rview.com)으로 통합했고, 스탠다드 제품에도 종전 슬롯 기반 콘솔 대신 엔터프라이즈 제품과 같은 형태의 콘솔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여러 대의 PC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PC 일괄 설정 기능도 담았다. 종전 개인용 제품의 경우 각 PC마다 따로 설정을 해야 했다.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여기에 사용자 설정 기능도 추가하여 한층 강력한 PC 관리 기능을 구현했다.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역시 빼놓지 않고 챙겼다. 세계 각국에 15개 중계/세션 서버를 갖춰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주요 서버는 국가 간 이중화로 구성되어 있고 장애 시 인접 국가 서버로 알아서 연결된다. 자바 기반으로 개발 환경을 전환, 성능과 호환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