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QHD 해상도의 27인치형 모니터 출시

2014년 9월 16일,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가 QHD 해상도(2,560x1,440)의 27인치형 모델 'GW2765HT Eye-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GW2765HT Eye-Care는 벤큐의 자회사 AUO의 AHVA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다. AHVA 패널은 IPS 패널과 같은 방식의 패널로,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 등이 특징이다. sRGB를 100% 지원해 색감 구현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 또한, 틸트, 스위블, 피벗, 엘리베이션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 모니터 스탠드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모니터를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 듀얼링크 DVI와 D-sub 단자, HDMI와 DP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지원한다. 100x100 규격 베사 마운트 홀(Vesa Mount Hall)과 도난 방지 구멍도 지원한다.

GW2765HT Eye-Care
GW2765HT Eye-Care

벤큐가 최신 제품에 적용하는 '아이 케어 솔루션'도 적용했다. 아이 케어 솔루션은 일반 모니터에서 보이는 초당 200회 가량의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벤큐의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망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청색 파장을 모니터 설정을 통해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는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을 통칭한다.

벤큐코리아 모니터 담당 박인원 팀장은 "GW2765HT Eye-Care는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선명한 화질의 모니터"라며, "QHD 해상도에 4ms의 빠른 응답속도, sRGB 100% 지원과 아이케어 솔루션 적용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전문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벤큐 GW2765HT Eye-Care는 무결점 정책과 무상 1년, 유상 4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전국 출장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