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최대 속도 지원하는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본격 출시
에이수스(ASUS)가 2014년 8월 26일 광화문 센터포인트 빌딩에 위치한 '차이737'에서 자사의 듀얼 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신제품을 공개하고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이수스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개한 제품은 802.11ac 무선 네트워크 기술이 적용된 고급형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인 ASUS RT- AC66U와 RT-AC68U의 2종이다. 에이수스는 이 제품들이 이미 해외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에이수스는 이 자리에서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 아이엔씨를 통해 하반기 제품 출시 전략 및 A/S정책에 대한 소개도 진행했다.
ASUS RT-AC66U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 기술이 적용되어 5세대(기가) Wi-Fi를 지원하며, ASUS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Ai Radar를 탑재했다. 이는 빔 포밍 기술 및 신호 증폭 기술, 그리고 RF 미세 조정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 ASUS RT-AC66U는 2.4GHz와 5GHz 두 개의 무선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 제품으로, 2.4GHz의 경우 최대 450Mbps, 5GHz의 경우 최대 1,30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여 총 1,750Mbps의 안정적이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ASUS RT-AC68U는 2.4GHz 대역폭에서 33% 증가된 최대 600Mbps의 속도를 제공하고, 5GHz 대역에서는 1,300MHz의 속도까지 제공되는 Broadcom의 TurboQAM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형 유무선 공유기이다. 기존의 802.11n에 비해 3배 빠른 최대 1,900Mbps의 속도를 제공한다. 또 듀얼 코어 CPU를 통해 다른 공유기와의 간섭을 제거, 데이터 사용이 많은 HD Video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플레이, VoIP 통화 등에서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 외에도 ASUS RT-AC66U와 동일하게 자체 기술인 Ai Raider를 탑재하여 더 넓은 신호 범위와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탐지하는 기술을 보유했으며, 듀얼 밴드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네트워크 속도와 무선 범위를 보장한다.
ASUS의 RT-AC66U와 RT-AC68U는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부가 기능으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홈 네트워크와 온라인 웹 스토리지를 연동시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자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ASUS AiCloud, 주변에 동일한 무선 이름이 감지되면 중복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무선 이름이 변경되는 WPS 기능, 게스트 액세스를 활용하여 사용 시간 설정과 액세스 제한 등 고급 세팅이 가능한 개별 보안 Wi-Fi 네트워크, 공간에 상관없이 웹에 있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VPN 서버 기능 등이 있다.
그 외에도 ASUS 고유의 대시 보드 설정 UI인 ASUSWRT는 설정과 모니터링, 제어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직관적으로 빠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PC에 연결된 장치를 자동 검색, 네트워크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으며 2중 균형 조정 및 장애 조치 모드를 제공하여 중단 없는 인터넷 접속을 보장한다. 또 인터넷으로 제공되는 설치 마법사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30초만에 공유기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ASUS 유무선 공유기는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을 통한 3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