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128GB 용량의 SD 4.0 카드 개발

2014년 8월 26일, 바른전자가 '128GB SD 4.0 카드'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저장 용량을 늘리고 전송속도를 높여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한 제품이다.

바른전자는 SD 4.0 카드에 초고속 메모리 표준 기술 'UHS-II(Ultra High Speed-II)'을 적용해 전송속도를 향상했다. UHS-II는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UHS-I과 비교해 최대 3배 이상 전송속도가 빨라 높은 해상도의 4K UHD 동영상, 4K UHD 사진 등을 촬영할 때 끊김 없이 저장할 수 있다.

바른전자 128GB SD 4.0 카드'
개발
바른전자 128GB SD 4.0 카드' 개발

바른전자는 이번에 개발한 128GB SD 4.0 카드의 호환성도 높다고 전했다. SD 4.0 전용 리더기뿐만 아니라 기존 SD 2.0 혹은 3.0 리더기에도 사용할 수 잇다.

바른전자 설명환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 제품 성능은 시간이 흐를수록 향상한다. 이같은 추세에 따라 이제는 대용량 메모리가 필요한 시대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고화질 동영상과 사진 등을 촬영하고, 촬영 결과물을 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대용량/초고속 메모리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