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전국 보드게임 대회 개최
'2014 홈플러스와 함께하는 전국 보드게임 대회'가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홈플러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대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건전한 가족 놀이 문화를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보드게임 대회는 26일 부산에 있는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을 시작으로 홈플러스 동광주점, 대전 둔산점, 수원 영통점, 서울 월곡점에서 매주 토요일 열린다(예선전). 예선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본선 진출자는 홈플러스 월곡점에서 16일 본선 대회를 치른다.
이번 보드게임 대회는 홈플러스가 주최하며, 대회 종목인 '젬블로Q'의 개발사 젬블로와 '루미큐브'의 수입사인 놀이속의세상이 주관, 코리아보드게임즈가 후원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난 26일 홈플러스 부산 아시아드점에서 열린 지역 예선은 200명의 인파 속에 젬블로Q와 루미큐브의 실력을 겨뤘다. 젬블로Q는 공간지각력을 요구하는 게임으로, 자신의 색깔 블록을 게임판에 많이 내려 놓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루미큐브는 4가지 색상의 숫자 타일을 규칙에 맞게 먼저 내려놓으면 승리하는 수학 보드게임이다.
올해 부산 대회를 참관한 보드게임산업협회 박승배 협회장은 "보드게임 대회가 순위에 얽매이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좋은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건전한 가족 놀이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홈플러스와 함께하는 2014 보드게임 대회는 호남, 충청, 경기, 서울 예선을 남겨두고 있다. 남은 지역 예선 참가는 아콩다콩(http://www.akongdako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