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비즈니스센터 '르호봇', 30번 째 센터 서울 중구에 오픈

이문규 munch@itdonga.com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센터 프랜차이즈 업체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박광회, www.ibusiness.co.kr, 이하 르호봇)'가 지난 23일 30번 째 센터인 '르호봇 프라임 시청 플러스 비즈니스센터(서울 중구 서소문동 58-7번지 동화빌딩 2층)'를 오픈했다.

르호봇
르호봇

르호봇은 1998년 국내 최초로 비즈니스센터의 개념을 국내에 정착시킨 기업으로, 16년간 업계 1위로서 국내 최고의 시설과 최다 비즈니스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르호봇 프라임 시청 플러스 센터는 기존의 르호봇 센터보다 한층 발전된 고급형 소호 사무실이다. 서울의 대표적 업무 단지로 꼽히는 사업의 중심지 시청 부근에 위치하며, 개인 창업자 및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도 믿고 입주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센터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14년 7월 현재까지 르호봇은 수도권 지역 포함 총 30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를 이용하는 입주기업은 2100 곳을 넘었다. 르호봇은 내년 하반기까지 50개 센터를 목표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2013년도 서울지역 가맹점 기준으로 현황을 조사한 결과, 르호봇 센터 가맹점의 평균 입주율은 87%를 넘었으며, 투자 원금 대비 연 수익률이 24% 대이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이연경 마케팅 홍보 과장은, "많은 외식업이나 유명 프랜차이즈의 창업은 가맹 본사의 횡포로 인해 가맹점주들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지만, 르호봇은 그 동안 프랜차이즈 폐점률 0%를 자랑할 정도로 가맹점주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발전하고 있다"며, "르호봇 비즈니스센터 사업을 위해서는 임대 보증금과 초기 시설비용을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가맹을 원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의 프랜차이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자사 홈페이지 또는 르호봇 비즈니스센터 가맹 사업안내 전화(02-783-4511)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