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모바일 3.0, '파도', '음악카드' 등 새 기능 추가
온라인 음악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새로운 '소리바다 모바일 3.0'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소리바다다운, 소리바다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개발된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파도', '음악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음악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파도는 이전 파도 플레이어가 진화한 신개념 추천 서비스다. 지금 재생 중인 노래와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시대와 장르 구분 없이 제안한다. 사용자는 마치 파도를 타듯이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을 경험하며 생각지도 못했던 음악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현한 서비스다.
음악카드는 시간, 장소, 날씨 등에 따라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한다. 음악카드 서비스는 하루 4번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뿐만 아니라,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SNS와의 연동을 강화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 등을 이용해 손쉽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소리바다 김현걸 부사장은 "소리바다의 기업철학을 반영한 신개념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이 더 손쉽고 즐겁게 소리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