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HEVC (H.265) 인코딩 지원하는 '미디어 에스프레소 7' 출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브랜드 사이버링크(CyberLink) 가 오늘 MediaEspresso 7 (미디어 에스프레소 7) 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60 여종 이상의 모바일 기기 프로필을 내장하고 인텔, AMD, nVidia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지원하여 더욱 빠르고 쉬운 인코딩 작업을 지원한다.
최신 버젼 미디어 에스프레소 7의 가장 큰 특징은 압축 효율이 높은 차세대 포맷으로 주목받는 HEVC (H.265) 포맷 인코딩 지원이다. 이를 이용, 다운로드 받은 영화 파일 또는 블루레이 디스크 원본 파일 등을 H.265 포맷으로 압축, 더 나은 품질의 콘텐츠를 더 적은 용량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편의성 및 성능도 향상, 160 여종의 모바일 기기 프로필을 내장하고 있어,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최적의 해상도, 포맷으로 설정해 준다. 또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미디어 에스프레소 7 은 현재 사이버링크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처음 사용자 용은 4만 9,000원, 기존 버젼 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버젼은 2만 4,900원이다. 사이버링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 파워DVD(PowerDVD) 14 Ultra 버젼 구입자에게 미디어 에스프레소 7 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kr.cyberlink.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