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과 캠핑의 만남, 인제 '깸핑페스티벌' 개최
국내 최초로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캠핑과 게임이 만나 다양한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깸핑행사(www.gamping.co.kr)가 개최된다.
게임과 캠핑의 합성어인 '깸핑'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게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페스티벌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깸핑의 게임은 단순히 온라인 게임 만이 아닌 '어뮤즈먼트(amusement)'를 뜻하는 것으로 위안/오락/유희를 포함하고 있다.
깸핑은 32만평 대지 위에 펼쳐진 세계 최초의 서킷 캠핑 행사로, 강원도 인제 레이싱웨이에서 7월31일부터 8월3일까지 진행된다. 캠핑, 글램핑은 물론 피트워크, 드레스업카 선발대회, 워터파이트, 일렉트릭 서킷 콘서트 등 가족과 연인, 친구, 동호회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인제스피디움은 한국의 모터스포츠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자 강원도 인제에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서킷, 숙박 등 모든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깸핑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amping.co.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GAMPING.festival)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아마추어 리그인 KCLG2014 정규시즌 결승전도 깸핑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번 행사의 공식 스폰서인 기가바이트 코리아도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도 인제 캠핑페스티벌은 온라인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며, 패키지 사전 구매시 20%가 할인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