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보드게임이 만나면? 즐거움이 두 배!
무더운 여름, 캠핑의 계절이 왔다. 최근 전국 곳곳에 캠핑이 열리고 있는데, 캠핑과 보드게임의 즐거운 만남이 새롭게 시도돼 눈길을 끈다.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가 전국 곳곳의 캠핑장에서 보드게임 대회 및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지난 6~7일 송추 그린랜드 캠핑장 강당에서 보드게임 대회를 열었으며, 오는 14일에는 평택 바람새 캠핑장에서 'funFun한 가족 보드게임 캠핑대회'를 연다.
캠핑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나날이 늘고 있지만, 정작 캠핑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거리는 제한적인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보드게임은 가족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고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캠핑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송추 그린랜드 캠핑장에서 열린 보드게임 대회에서는 이틀 동안 250여 명의 참가자가 출전, 원통 젠가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원통 젠가는 국민 보드게임으로 불릴 정도로 대중적인 게임이다. 나무블록을 쌓아놓은 탑에서 블록을 하나씩 빼내 위로 올리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탑을 무너뜨리지 않기 위해 긴장감이 흘렀다.
대회에 참가한 가족들은 "보드게임이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지 미처 몰랐다", "젠가 한 판을 이기려고 이렇게 몰입하기는 처음"이라는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보드게임을 잘 아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대회 내내 게임에 열중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14일 평택 바람새 캠핑장에서도 보드게임 대회를 연다. 이날 대회에서는 '코코너츠', '할리갈리컵스' 등의 보드게임으로 즐거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10월까지 월 1회 이상 캠핑 보드게임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보드게임즈(전화 031-965-7455)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