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W SKT에서 단독 출시, 가격은 49만 9,400원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7인치 '폰블릿(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합성어)' 갤럭시W를 오는 3일부터 단독 출시한다고 전했다. 갤럭시W는 음성 통화기능을 갖춘 태블릿PC로, 통신망은 LTE-A를 지원한다. 출고가는 49만 9,400원이다.
화면 분할 및 가로사용 모드를 갖춰 대화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창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사양은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 3,200mAh 배터리, 16GB 내장메모리 등을 탑재했다.
색상은 검은색을 우선 출시하며, 이후 흰색과 붉은색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 거치대 및 카드홀더를 갖춘 전용커버를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3만명에게는 BTV모바일 콘텐츠를 매일 2G씩 무제한 이용(2G 초과시 데이터 통신속도 제어. 별도 과금 없음)할 수 있는 'BTV모바일팩' 2개월 무료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6,000명을 추첨해 차량용 거치대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어 핏' 또는 '기어2 네오'를 갤럭시W와 함께 구매하면 해당 제품을 5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