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첫 모프리아(Mopri) 인증 제품 펌웨어 무상 제공
캐논이 레이저 복합기 'imageCLASS 8580Cdw' 등 8개 제품과 잉크젯 프린터 'PIXUS MG7170'을 대상으로 모프리아(Mopria) 인증을 받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간단히 인쇄할 수 있는 펌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모프리아로 통일된 규격을 따르면 제조사 및 기종에 맞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이번 펌웨어 무상 제공 대상은 레이저 복합기 imageCLASS MF8500/8200 시리즈, imageCLASS MF6150dw 시리즈,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 PIXMA MG7170 등 총 9종이다.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모프리아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와이파이(Wi-fi) 목록에 해당 프린터가 자동 검색된다. 사용자는 이 목록에서 프린터를 선택해 연결한 후 인쇄하면 된다.
캐논은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 소속 기업 중 하나로, 제일 먼저 모프리아 인증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캐논은 앞으로 모프리아 인증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모프리아 얼라이언스 홈페이지(http://www.mopria.org) 혹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http://www.canon-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