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톡, 펑하고 터지는 메시지에 애니메이션 기능 추가
2014년 4월 17일,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회수하는 모바일 메신저 '돈톡' 서비스사 브라이니클(대표: 안종오)이 '펑메시지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애니메이션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돈톡 펑메시지는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메시지를 사라지게 하는 기능으로 비밀스런 대화를 나누거나 남기고 싶지 않은 사진 등을 보여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돈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직접 폭탄이 터지는 듯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단체 대화방에서 따로 이야기할 수 있는 '귓속말 기능'에 새롭게 핀(pin) 기능을 탑재했다. 핀 기능은 단체 대화방에서 지정한 귓속말 상대를 '핀'으로 설정하면, 별다른 동작을 취하지 않아도 계속 그 사람과 귓속말로 이야기할 수 있는 고정 기능이다. 자칫 귓속말을 상대를 잘못 선택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이 밖에도 돈톡은 대화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자유롭게 백업, 복원할 수 있는 '대화내용 저장 기능'과 편하게 스팸 메시지 관리할 수 있는 '친구 삭제 기능', '멀티 프로필 기능'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멀티 프로필 기능은 동영상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브라이니클 선우윤 홍보팀장은 "최근 돈톡 사용자수가 급증했는데, 이는 기존 모바일 메신저에서 볼 수 없었던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을 지원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돈톡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해 더욱 재미있는 메신저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적용한 돈톡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업데이트하며, iOS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