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전문가용 GPU, '파이어프로 W9100'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AMD는 OpenCL(Open Computing Language) 가속 기반의 차세대 4K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AMD 파이어프로(FirePro) W91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를 오늘 출시했다.

AMD CI
AMD CI

본 제품은 최대 2.62 테라플롭스 배정밀도의 GPU 연산 능력과 16GB의 GDDR5 메모리를 갖췄으며 최대 6대의 UHD 해상도(4K)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최대 4개의 AMD 파이어프로 W91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를 하나의 데스크톱 시스템에 결합해 여러 4K 비디오 스트림 작업과 효과 적용, 색상 보정,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AMD 파이어프로 울트라 워크스테이션 판매사인 사파이어 테크놀로지, 소비자 및 제조업체 시스템 통합용 원크스테이션인 HP Z820과 HP Z620 통해 올해 봄부터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AMD 그래픽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이제 슈퍼컴퓨터 수준의 성능을 이용해 전문가들은 대단히 복잡한 작업도 UHD 화질에서 섬세하고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