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드, "종이로 만든 스타워즈 캐릭터 보러 오세요"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 애니모드(www.anymode.com)가 디자인전문그룹 모모트와 공동으로 '스타워즈(STARWARS) 페이퍼토이' 런칭기념으로 페이퍼토이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애니모드는 신개념의 모바일 라운지인 자사 'aM타운'에 모모트(www.momot.co.kr)의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등의 캐릭터를 종이로 만든 다양한 페이퍼토이를 전시한다. 페이퍼토이(Papertoy)는 종이에 아트적인 감성을 입혀 일정한 캐릭터를 구현한 종이 장난감을 말한다. 특히 젊은층과 문화감성을 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니아층이 생길 정도로 인기 있는 상품이다.
디자인전문그룹 모모트는 페이퍼토이 문화를 컬처브랜드로 대중화시킨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이 전시회에서 스타워즈 등장 인물 중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다스베이더(DARTH VADER), 다스몰(DARTHMAUL), 장고펫(JANGO FETT), 스톰트로퍼(STORM TROOPER), C-3PO, 츄바카(CHEWBACCA) 등 총 6종을 제작하여 전시한다.
완성된 스타워즈 페이퍼토이는 13CM의 높이로 실사 이미지를 미니어처로 옮긴 형태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M타운은 신개념의 모바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공간인 만큼 이후 모모트 이외에도 젊은 디자인 감성을 추구하는 돔브라더스(DOMBROTHERS), 브라운브래스(BROWNBREATH) 등의 디자인그룹 등과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