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광학 30배 줌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HX60V 출시
2014년 3월 4일,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풀 HD 영상과 광학 30배 줌 촬영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DSC-HX60V(이하 HX60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X60V는 소니 'HX 시리즈'의 2014년 첫 제품이다. 2,04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기존 프로세서 대비 약 3배 이상 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 등을 탑재했다. 특히 소니는 "비온즈 엑스는 움직임을 부드럽게 재현하는 60p 촬영은 물론, 영화 필름과 같은 24p 풀HD 영상 촬영을 지원해 인상적인 느낌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전했다.
HX60V는 최대 30배 광학 줌과 동시에 5축 흔들림 보정 시스템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움직이거나 걸어가면서도 멀리 떨어져 있는 피사체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사진 촬영에 편의성을 제공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해 초점을 유지하는 '락온(Lock-on) AF', 사진 구도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오토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 기능 등이다. 또한, 카메라를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촬영 모드와 노출 보정을 조작하는 컨트롤 다이얼, 카메라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멀티 인터페이스 슈(Multi Interface Shoe) 등도 지원한다.
와이파이(Wi-Fi)와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다른 기기와 쉽게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을 별도의 망 접속 없이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NFC로 연결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무선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어 셀프 샷 촬영이나 단체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작고 가벼운 바디에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HX60V는 광학 30배 줌, 풀HD 영상 촬영 지원, 와이파이(Wi-Fi) 솔루션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