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업계 최대 7만여 편의 키즈/교육 콘텐츠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의 IPTV서비스 올레tv는 새학기를 맞아 공중파 신규 방영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7만여 편에 이르는 교육, 키즈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레tv는 현재 7만 편에 가까운 교육, 키즈 VOD를 서비스하고 있고, 이 중 2만여 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올레tv는 '뽀로로' 극장판 타이틀과 '코코몽', '마법천자문'과 삼성출판사, 애플비 등 인기 전집을 바탕으로 한 '유명어린이 전집관', '도라 익스플로러', '버블버블 인어친구들' 등 8,000여 편의 VOD를 독점 서비스한다. 올레tv는 최근 EBS 인기 애니메이션 '모피와 친구들', '두키 탐험대' 등을 IPTV 업계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인기 신규 애니메이션 '바오밥섬의 파오파오'와 '동화나라 포인포', '스콜라스틱 시리즈' 등 신규 유아동 교육 콘텐츠 1200 여편도 4~6월 사이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올레tv는 중고등 교과 콘텐츠와 대학 입시설명회 등 청소년 대상의 교육 VOD도 제공한다. 천재교육의 아이셀파 중학교 전학년 교과내신 대비 영상과 능률교육 영어특강, 종로학평 에이급 수학을 서비스하고 있다. 더불어 고교생을 위한 대성마이맥의 수능대비 및 이투스 입시설명회 영상도 포함된다. 한자능력 검정시험 대비과정과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대비과정도 만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