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도메인 등록하면 업무용 메신저 무료로 드립니다"
IT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자사를 통해 도메인을 등록한 고객에게 업무용 메신저를 무료로 지원한다.
현재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하려면 기관이나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그룹웨어를 구축하거나, 외부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사용 인원이나 기간 등의
기준으로 비용을 지급해야 한다. 각종 악성코드 유포나 회사 기밀 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있어도 비용 부담을 이유로 포털형 범용 메신저를
사용하는 기업/기관들에게 이는 큰 부담일 수밖에 없다.
가비아 관계자는, 업무 효율 증진과 보안 강화를 위해 업무용 메신저 도입 의지가 높아지고 있지만 실제 도입까지 난관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홈페이지 운영 및 메일 시스템 이용에 꼭 필요한 도메인을 등록하기만 하면 업무용 메신저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가비아 업무용 메신저는 게시판, 일정관리 등 업무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다 모바일 기기도 연동되어 외근 등으로 자리를 비워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가비아 ASP사업팀 이기붕 이사는 "업무용 메신저는 단순 채팅이 아닌 협업에 필요한 기능을 메신저와 연계할 수 있어야 하므로 효율이 높다"며 "학교 도메인 최저가 지원을 시작으로 도메인과 메신저 등 교육기관에 적용되는 IT 서비스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