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짜리 스피커 '달리 에피콘8' 출시
오디오 수입업체인 소비코 에이브이(대표 권경섭, www.sovicoav.co.kr)는 덴마크 오디오 브랜드 달리(Dali)의 새로운 플래그십인 '에피콘8(Epicon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피콘 시리즈의 정수를 보여줄 에피콘8은 완벽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달리의 끊임 없는 탐구와 열정의 결과물로, 놀라울 정도로 다채롭고 풍부한 소리로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매끈한 곡선의 유선형 디자인은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에피콘8에는 2개의 8인치 우퍼와 6.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채용됐다. 또한 획기적인 '리니어 드라이브 마그넷 시스템(Linear Drive Magnet System)'을 비롯해, 리본 트위터와 소프트 돔 트위터, 그리고 하이브리드 트위터 모듈이 적용돼 자연스럽고 정교한 소리를 재생한다. 33mm 두께의 듀얼 레이어 전면 배플은 드라이버에서 방출되는 에너지가 음향 에너지로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도록 해줄 뿐 아니라, 캐비닛 내부의 진동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뒤쪽으로 부드럽게 굴곡져있는 전면 배플의 모양은 공기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뒤쪽으로 흐를 수 있도록 하여 안정적인 소리를 내도록 도와준다.
한편 크로스오버는 캐비닛의 가장 아래 쪽에 설치하여 저음 반사형(Bass Reflex) 인클로저의 내부 압력에 의한 격렬한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와 같은 내부 공간 구분과 유닛 배치를 통해 세심하고 정교하게 구성된 에피콘 8은, 공기의 흐름이 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달리의 철학을 가장 잘 반영한 제품이다. 소비자 가격은 2천만 원이며, 제품 및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비코 에이브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