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 고효율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 셀'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픽스 솔라 셀
픽스 솔라 셀

휴먼웍스가 자사의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FIX에서 개발한 고효율의 100%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 셀(http://hu.co.kr/fyeceq)'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픽스 솔라 셀은 태양광을 이용한 디지털 기기 충전기로, 현존하는 태양광 충전기 중 가장 앞선 기술인 CIGS 박막 태양전지를 사용했다. CIGS 태양전지는 미 항공우주국이 공식 인증해 인공위성의 태양광 패널로 사용되며, 기술을 인정받아 TIME지와 R&D매거진 등에서 세계 50대 발명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픽스 솔라 셀은 온도와 관계없이 해가 뜨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전력난이 가중되는 요즘에도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전기 요금 부담도 덜 수 있다.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 중에도 보조배터리를 미리 충전해 챙길 필요 없이 스마트 기기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픽스 솔라 셀은 태양광 집광패널을 이용해 아이폰5s를 180분만에 완충하며, 갤럭시노트3나 옵티머스 G2처럼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한 기기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USB로 충전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충전식 기기 사용 시 유용하다. 제품 가격은 9만 5,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앱토커머스(http://c.appstory.co.kr/battery260)에서 확인하면 된다.

픽스 브랜드를 총괄하는 휴먼웍스 김형광 본부장은 "픽스 솔라 셀은 전기 요금 걱정도 덜면서 야외활동 시에도 스마트 기기 배터리 부족 문제를 해소할 수 있어 유용하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