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타소프트, 풀HD 영상 촬영 스포츠캠 출시

나진희 najin@itdonga.com

블랙박스와 영상디지털기기 전문업체 피타소프트가 스포츠캠 '블랙뷰 스포츠 SC500(이하 SC500)'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SC500은 운동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용자가 쓰기 좋은 스포츠캠이다. 수중촬영, 초고속촬영(슬로우모션), 타임랩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일반영상 촬영모드에서 풀HD 화질의 60프레임 녹화가 가능하다. 초고속 촬영모드에선 HD 화질 120프레임에 VGA 화질 240프레임까지 지원해 슬로모션 영상을 만들어낸다. 1초에서 600초까지 피사체를 분할 촬영해 긴 시간의 변화를 몇 분 안에 재생하는 타임랩스 기능도 재미있다. 반대로 초당 최대 10장까지 연속 촬영(burst shot)하는 기능은 순간을 포착하기 수월하다. 이 제품은 가로 55mm x 세로 36.7mm x 높이 44.2mm에 무게 72g이다. 탈착식 LCD팩을 활용하면 영상 촬영과 결과물 확인이 쉽다.

블랙뷰 스포츠 SC500
블랙뷰 스포츠 SC500

SC500은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실시간 영상 확인/환경설정/촬영물 편집/SNS 전송 등도 가능하다.

제품에 방수케이스나 프레임마운트 등 액세서리를 장착하면 1인칭 시각의 역동적인 화면도 찍을 수 있다. 머리/가슴/팔이나 자전거/오토바이 등에 설치해 장시간 녹화가 가능하다. SC500은 익스트림 스포츠뿐 아니라 등산, 낚시, 캠핑, 육아, 애견, 요리, 일상 생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하기 좋다.

피타소프트 허현민 대표는 "피타소프트는 블랙박스 제품군에 이어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출시했다"며 "디지털 기기 제조는 물론 영상 컨텐츠를 제공 기업으로서 고객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blackvuesport.co.kr)나 지역 전문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37만 9,000원이다. 참고로 제품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SC500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