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고음질 BA이어폰 'IM' 시리즈 6종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 www.audio- technica.co.kr)'가 스튜디오 모니터링 및 일반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최상급 이어폰 6종을 출시한다. 쿼드부터 싱글까지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하 BA) 드라이버를 탑재한 이어폰 4종 및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이어폰 2종이다. 오는 12월 2일 오디오테크니카 공식 쇼핑몰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오디오테크니카 BA 이어폰 시리즈
오디오테크니카 BA 이어폰 시리즈

쿼드부터 싱글까지 다양한 BA를 탑재한 ATH-IM04(쿼드), ATH-IM03(트리플), ATH-IM02(듀얼), ATH-IM01(싱글)은 밸런스드 아마추어 특유의 높은 해상력과 깨끗한 중·고음이 특징이다. 또한 음역 밸런스가 뛰어나 특정 장르나 특정 음역에 국한하지 않고 원음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원음 재생력이 뛰어나 초고음질 음원은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게 생생한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니터링 용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MP3 등에서도 높은 음질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ATH-IM70 및 ATH-IM50는 IM시리즈 전용으로 설계된 '듀얼 심포닉 드라이버를 채용, 한 공간에 두 개의 드라이버를 장착해 고해상도의 풍부한 저음을 들려준다. 진동판에서 방사되는 음파를 균일하게 함으로써 소리의 왜곡현상을 방지해 박력있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케이블은 견고하며 교체 가능한 탈착 형태로 제공되어 단선의 위험이 적다. 제품에는 3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피스와 컴플라이 폼(IM01~04만 제공), 휴대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12월 2일 제품 출시 이후 책정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디오테크니카 한국 공식 홈페이지(www.audio-technica.co.kr) 및 전화 02-3789-9801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