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1월 둘째 주(11.7-11.13)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1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첫눈이 오고 옆구리가 시린 계절이 온 탓일까. 지난 주까지는 자기계발서가 강세를 보였지만, 이번 주에는 로맨스 소설들이 베스트셀러 차트에 대거 진입했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나온 '트렌드 차이나(김난도 외, 오우아)'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김난도 교수와 연구진이 중국 소비자와 소비 경향을 연구 분석한 경제경영서다. '세계 경제의 큰 손'으로 부상한 중국 소비자를 지역, 소득, 성별, 연령 등으로 분류해 소비 행태를 분석했으며, 소비자학을 전공한 중국인 전문가와 석박사들이 조사한 데이터와 사례들을 근거로 제시했다. 또한 중국과 한국 소비자의 차이점 및 중국 시장 변화의 핵심 키워드 등을 담았다.
예스24, 리디북스에는 '인생 수업(법륜, 휴)'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법륜 스님이 행복하게 나이 드는 방법을 소개한 인생 지침서다. 법륜 스님은 누구나 겪는 인생의 문제들을 하나하나 짚어주고,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한 채 방황하는 이들에게 인생의 지혜를 들려준다.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후회하고 불행해하는 이유는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에 휘둘려 자기중심을 잡지 못하기 때문이다. 스님은 나이 들면 드는 대로, 주름살이 생기면 생기는 대로, 담담하게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이야기한다.
리디북스에는 '함께 일해요(존 그레이, 더난출판사)'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 존 그레이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지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 책은 화성 남자와 금성 여자의 직장탐구생활 버전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남녀가 서로 알아차리지 못하는 여덟 가지 사각지대를 제시하고, 서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잘못된 견해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또한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 중 60곳 이상의 남녀 임원들과 인터뷰를 통해, 남녀가 직장에서 갈등을 겪는 이유와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2013 sam 어워드'를 실시한다. 올해 sam을 통해 만난 작가와 책 중에서 최고의 작가와 작품을 골라 투표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돌체 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5DcIPgoQ)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주말 동안 기획전에서 선보인 전자책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주말엔 eBook'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매주 30종의 전자책을 선보이며, 전자책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월요일 오전 8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5a3Hckqx)를 참조하면 된다.
예스24는 로맨스 소설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스24에서 로맨스 소설 장르 전자책을 구매하는 독자들에게 1+1(한 권 사면 한 권 더), 2+1(두 권 사면 한 권 더), 1세트+1세트(세트 사면 한 세트 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간 전자책을 1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에게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4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에게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FJgY231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