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앱 순위, 이번 주는 게임과 함께
금주 앱 순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막론하고 유/무료 앱 모두 게임 카테고리의 앱 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아마도 수능이 끝난 직후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리라. 거기에 이번 주 지스타 2013까지 겹치니 그야말로 ‘게임 주간’이다. 이 게임 주간에 맞춰 몇 가지 게임을 추천한다.
포코팡 for Kakao
배우 이종석을 앞세운 포코팡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1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2위에 올랐다. 포코팡은 국내 출시 이전에 일본에서 출시돼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6방향 한 붓 그리기 게임으로, 제한시간 안에 같은색 블록을 연결하면서 적을 물리치는 방식이다. 포코팡에서 동물은 일종의 필살기 개념으로, 소유 동물을 장착하면 플레이 할 때 블록 사이에 동물이 등장한다. 이 동물 블록을 블록 맨 밑으로 내려오게 하면, 해당 동물이 소환돼 게임 상단 화면의 적에게 공격하면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포코팡 개발사인 NHN은 오는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3에 야외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동물 캐릭터로 방문객을 맞는다. 이 부스에서는 포코팡 1:1 대결, 오늘의 왕중왕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차기 공주 돌격대
발차기 공주 돌격대는 앵그리 버드에 RPG를 더한 게임이다. 주인공인 '공주'가 자신의 병사들을 발로 차 적이 있는 곳으로 보내면, 해당 위치에 떨어진 병사들이 주변의 적과 싸운다. 대형 몬스터인 보스에게는 약점이 있는데, 이 약점은 대부분 높이 위치한다. 때문에 처음 병사를 날릴 때 힘과 각도를 적절히 조절해야 한 번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발차기 공주 돌격대 개발사인 겅호(GungHo)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역시 자회사인 네오싸이언, 그라비티 등과 함께 지스타 2013에 참가한다. 겅호 부스는 일본 앱스토어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퍼즐 앤 드래곤을 중심으로, 발차기 공주 돌격대, 승천의 탑 체험존을 마련했다.
아스팔트8: 에어본
인기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8: 에어본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시적 무료로 제공된다. 아스팔트8은 아우디, 페라리, 두카티, 람보르기니 등 현존하는 다양한 차량을 이용해 도심에서 자동차 경주를 하는 게임으로, 전세계에 5대밖에 없는 람보르기니 베네노 같은 슈퍼카도 등장한다. 특히 이번 에어본에서는 360도 공중회전 등 이전에 없었단 다양한 스턴트 기능이 추가됐으며, 이밖에 감염, 드리프트 게이트, 파괴, 맵 반전 등 다양한 게임모드도 갖췄다.
한편, 게임 로프트(Game loft)는 지스타 2013에 부스를 설치해 자사의 최신 게임인 토르2: 다크월드, 탱크 배틀, 슈퍼 배드 등을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순위
스윙런: 삐뚤어진 공주들 for Kakao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1주일 만에 1위에 오른 뒤 여전히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스윙런은 스마트폰용 러닝 액션 게임이다. 기존 게임들의 여러가지 장점을 적용해 다양한 재미 요소가 접목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점프뿐만 아니라 와이어를 이용한 스윙 액션 시스템도 갖췄다. 게임 주인공은 제목처럼 삐뚤어진 공주들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심청이는 인당수에 몸을 던지기 직전, 공양미 300석이 거짓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복수를 위해 달린다. CEO 백설공주의 경우는 부하 직원 난쟁이들이 도망가자 이들을 잡기 위해 달린다. 이외에도 스윙 액션 퍼펙트 판정시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디올' 등 명품 브랜드 이름을 외치는 등 공주스런(?) 소소한 재미도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
퍼즐 앤 드래곤 챌린지
애플 앱스토어 3위에 오른 퍼즐 앤 드래곤 챌린지는 기존 퍼즐 앤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던전에서 친구들과 동일한 조건 하에 플레이하며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한시간 5분 동안 가장 먼저 던전을 완료한 게이머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제한 시간보다 더 빨리 던전을 완료하면 남은 시간은 포인트로 변환돼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한편,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는 지스타 기간에 이 앱을 통해 퍼즐앤드래곤 한국 챔피언을 가리는 제 1회 퍼즐앤드래곤 코리안컵을 개최한다. 매일 우승자 1명 씩 총 4명에게는 24K 순금으로 만든 실물 '레어에그'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