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세계최초 전후방 풀HD 화질 블랙박스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세계 최초로 2채널 전/후방 모두 풀HD 영상 녹화 및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초고화질 스마트 블랙박스 '오토캡슐 AW2(이하 AW2)'를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원 양방향 풀HD 블랙박스
코원 양방향 풀HD 블랙박스

AW2는 전방은 물론 후방 카메라까지 풀HD 화질을 적용하고 와이파이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 촬영 기능과 탁월한 저조도 특성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고른 명암비의 선명한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전/후방 영상확인 및 전송, 원격설정 기능도 갖추고 있다. 최대 140도의 광시야각으로 야간에도 밝은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풀HD 전용 CMOS 이미지 센서 카메라를 양방향에 탑재했다.

또한 본체 및 후방 카메라에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해 듀얼싱크(Dual Sync) 기술을 구현한 AW2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iOS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스마트 기기와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메모리 카드를 꺼낼 필요 없이 기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후방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토캡슐 전용 '스마트 매니저' 앱을 설치해 와이파이를 통해 녹화 영상 재생 및 파일 다운로드, 전/후방 카메라의 환경 설정,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메모리카드 포맷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원 박남규 대표는 "코원 AW2는 기존 2채널 제품들의 기능 한계를 극복하고, 촬영 성능과 화질의 선명도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최고 성능의 전/후방 동시 풀HD 블랙박스다"라며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 블랙박스라는 신개념을 선보인 AW시리즈의 정점을 찍는 제품으로서, 프리미엄 블랙박스 라인업이 더욱 강화된 만큼 앞으로도 블랙박스 기술을 선도하겠다"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499,000원(32G), 539,000원(64G)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