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사용자를 위한 게임 추천 등 '카카오 게임하기' 개편
2013년 11월 13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소셜 추천'과 '내 게임' 메뉴 신설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게임을 찾아 즐길 수 있다.
소셜 추천은 카카오게임을 이용하는 카카오톡 친구들을 소개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평소 즐겨하던 게임에 접속한 친구들을 쉽게 확인해 함께 즐길 수 있다. 내 게임 메뉴도 새롭게 추가했다. 내 게임은 사용자가 내려받은 게임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자신이 가입한 게임목록 및 관련 소식 등을 접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서 바로 게임으로 접속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게임하기의 다양한 정보를 좌우로 밀어서 탐색할 수 있는 '스와이프(Swipe)' 기능과 원하는 게임을 바로 찾아볼 수 있는 '게임 검색' 기능, 각 게임이 제공하는 모든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 등도 함께 선보였다.
카카오는 "기존 선보인 인기게임은 물론 앞으로 공개할 다양한 신작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들을 보다 쉽게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강화해 더 발전한 모바일게임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사용자가 평소 자주 접했던 게임들과 유사한 게임에 '추천뱃지'를 달아 소개하는 등 '개인별 맞춤 추천' 기능을 조만간 추가해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