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과 요금제 기능 개선한 '피카라이브 4.0' PC방 관리툴 출시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기능이 향상된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라이브 4.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카라이브4.0은 PC방 먹거리상품 매출 향상을 위해 메뉴판 기능을 개선했다. PC방을 찾은 손님이 상품이 진열된 매대로 가지 않고도 PC 앞에 앉은 상태에서 시각화된 메뉴판을 보고 먹거리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상품매출을 늘릴 수 있는 주력상품을 선정하여 메뉴판 상단에 추천상품으로 배치하고 이미지와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했으며, 전국 PC방에서 많이 팔리는 인기상품 순위도 제공해 보다 전략적으로 상품 판매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요금제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기존의 회원 정액요금을 사용하는 매장의 업주들은 몇 년이 지나도 잔여 정액시간이 자동으로 소멸되지 않아 오랜 기간 방문하지 않은 회원 명단을 찾아서 일일이 수동으로 삭제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업주가 원하는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설정된 종료시점이 지나면 자동으로 잔여 정액시간이 소멸된다.
또한, 피카라이브4.0에는 먹거리상품과 PC 이용요금을 같이 묶어서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도 추가되었다. 심야 정액권과 라면 세트상품을 묶은 형태의 요금제, 음료와 정액권을 묶은 음료세트요금제 등 시간대별 연령별 타깃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요금제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피카라이브4.0에 SMS전송 기능을 추가해 PC방 업주들의 고객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새롭게 도입한 SMS 전송 기능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매장을 찾지 않은 회원을 검색한 후 문자메시지를 일괄 전송할 수 있다.
한편, 미디어웹은 피카라이브4.0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생생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카라이브4.0 이용 후기와 우리 매장만의 특별한 메뉴판 이미지를 피카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picacop)에 등록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PC방 카운터 의자, 키보드, 마우스등 경품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