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니콘 레전드 출사대회, 2,500명 참여한 가운데 성료
니콘이미징코리아(www.nikon-image.co.kr)는 지난 19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제 2회 '니콘 레전드(Nikon Legend) 출사대회 with TMON'을 개최한 결과 관람객 약 2,500명이 이상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카메라 메이커가 진행하는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출사대회로 지난 해 가을 실시한 제1회 출사대회엔 약 1,500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참여자가 작년보다 약 67% 증가해 카메라와 사진문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전문 모델을 초청해 진행하는 테마 포토 세션, 개그맨 정종철과 함께 하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특강, 키즈 포토 콘테스트, 니콘 빌리지 보물찾기, 경품 추첨 등 참여자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니콘 빌리지 보물찾기' 행사는 10분만에 접수가 완료될 만큼 높은 관심을 얻었다. 캐릭터 완구, 문구용품 등 아이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성인 참여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가장 큰 인기를 끈 행사는 '카메라 렌즈 렌탈 서비스' 코너다. 접하기 힘들었던 고급 DSLR D4, D800과 800mm 최고급 망원렌즈 등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미러리스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 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대여해 어린 자녀와 부모님들이 사진촬영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했다.
카메라에 대한 기초 이론과 촬영 팁을 배울 수 있는 니콘 포토스쿨도 함께 진행됐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개그맨 정종철의 강연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개그맨 김기수도 포토세션 행사에 참가했고, 니콘포토스쿨 강사로 활동 중인 김수 작가도 '키즈 포토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했다.
행사장 곳곳에 포토세션 포인트 5곳을 마련해 참여자들이 모델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게 했고, 김주현 작가가 인물 사진 촬영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현장에서 알려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니콘이미징코리아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는 폐회사를 통해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이번 출사 대회와 같은 대규모 큰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니콘 카메라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덕분"이라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참여자들을 보니 이번 행사가 단순히 사진을 찍는 행사가 아닌 사람을 즐겁게 만드는 흥겨운 잔치가 된 것 같아 흐뭇하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