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텍코리아, 무결점 AH-IPS 패널 탑재한 '블랙라벨 DP' 모니터 출시
2013년 10월 18일, 바이텍코리아(대표 신한기, www.witechit.co.kr)가 무결점 AH-IPS 패널과 DP포트를 탑재한 '블랙라벨 QH2711 DP 무결점'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에 선보인 DP모델의 상급 제품으로 불량화소가 없는 신형 AH-IPS 패널을 선별해 탑재했다. 스탠드도 슬림한 모니터에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틸트 기능도 지원한다. 스탠드 하단 전면에 위치한 바(Bar)형 스피커는 패널 뒤에 위치한 스피커보다 울림통이 넓고 길어 풍부한 소리를 들려준다.
음답속도는 6ms로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 실행 시 잔상이 남지 않으며, 해상도는 2,560x1,440 WQHD로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시야각은 상하좌우 178도까지 확대했다. DP, HDMI, DVI, D-SUB 포트 등 다양한 연결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자체 스피커뿐만 아니라, 다른 스피커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바이텍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블랙라벨 QH2711 DP 출시 이후 무결점 제품을 출시해 달라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제작했다"라며, "프리미엄모니터의 기준이 될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