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채용 전문 앱 '고졸채용 사람인' 출시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이 출시한 '고졸채용 사람인' 앱이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비즈니스 항목에서 신규 인기 무료 앱 1위에 올랐다. 고졸채용 사람인 앱의 특징은 사용 편의성이다. 앱 초기화면에서 채용소식 및 취업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급여/특성화고 학과 등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채용공고를 효과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취업 동영상 및 연봉정보 등 '자료통'에 담긴 취업 콘텐츠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푸시 알림 기능으로 신규 공고 등록 소식을 매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스크랩한 채용공고 마감일 이 다가왔을 때도 알려준다. 사람인 모바일 입사지원과 이력서 관리도 앱에서 바로 할 수 있다. '고졸채용 사람인'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동시에 열린 모바일 웹(highschool-m.saramin.co.kr)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의 관계자는 "사람인의 고졸 취업 특화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정보 및 콘텐츠를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앱 출시가 고졸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