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 창업보육센터, 'G-FAIR KOREA'에 입주기업 공동전시관 운영
2013년 10월 10일, 유한대학교(www.yuhan.ac.kr) 창업보육센터가 오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2013 G-FAIR KOREA'에 학내 입주기업 공동전시관을 개설하고 무료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청에서 창업보육역량강화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유한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앞세워 킨텍스 제2 전시관에 10개 부스 규모로 신제품을 전시하고 해외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키오스크(KIOSK) 솔루션 전문기업 '키오스크코리아'는 투명디스플레이, 멀티비전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모듈 전문기업 '가리온테크'는 DMB, 디지털 비디오 방송(DVB) 모듈 등을 전시한다.
무선통신 및 바이크관련 전문기업 '브이플럭스'는 바이크 관련 GPS속도계와 무선통신기기를, 에너지비용 절감 제품 생산기업인 '리원'은 가온 환기 냉방시스템을, '에프알테크'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진동 클렌징 기기를 선보이며, '제이엔제이테크'는 정전기를 방지하거나 제거해 주는 신상품, '이뮤나이즈'는 종이 캐릭터 인형 '페이퍼 토이' 등을 각각 출품 한다.
유한대 창업보육센터 윤여권 센터장은 "유한대 창업보육센터는 17개의 보육실을 갖추고 있으며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최대 2억 원까지 중소기업에 지원을 하고 있다"며, "마케팅, 특허, 시제품 제작, 창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입주를 수시로 받고 있다"고 말했.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