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위한 'LTE 사장님 요금제' 출시
2013년 9월 25일, LG유플러스(www.uplus.co.kr)가 소상공인 맞춤형 요금제 'LTE 사장님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 요금제는 기존 LTE 요금제 형태를 유지하면서, 모바일 홍보 채널 '매장 광고 패키지'와 매장 홍보 통화 연결음 '비즈링'을 추가로 제공하는 특화 요금제다.
LTE 사장님 요금제에 가입하는 소기업 및 자영업자는 매장 광고 패키지로 매장 고유 지도, 전화번호, 메뉴, 이벤트 등의 정보를 '매장 홍보 페이지'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매장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후기를 남긴 사람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거나 원하는 날짜/시간에 매장 할인 쿠폰을 전송하는 '모바일 쿠폰 발송'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제휴광고팀 김태현 팀장은 "쇼핑몰, 프렌차이즈 등 대형업체와 달리 소상공인은 매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방법이 없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LTE 사장님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영업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해 상생의 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신규 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해당 요금제에 가입자 누구에게나 휴대폰 하나로 결제/매출 등을 지원하는 단말기 'U+페이나우'를 올해 말까지 제공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