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윈도 8.1에 최적화된 노턴 제품군 다수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는 노턴 주요 보안 제품군인 '노턴 360(Norton 360)',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24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보안 성능을 높임과 동시에 윈도 8.1의 새로운 기능과 호환되는 것이 특징이다.

노턴360
노턴360

신제품은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에 기반, 더욱 넓은 범위의 인터넷 소스를 활용하는 새로운 고급 복원(Advanced repair) 기능이 강화되었다. 그 외에 설치 속도가 행상되었으며, 2013년 8월 패스마크(PassMark) 테스트에 의하면 작년 버전에 비해 부팅 및 인스톨 속도는 각각 15%와 10% 단축되었고 스캔 시 사용되는 메모리도 100MB 축소되었다.

또한 최신 소나(SONAR) 엔진을 통해 악성코드가 정상적인 윈도 프로세스 내에서 작동하여 정상 프로그램으로 위장하는 것을 감지하고 해당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 소나는 공격을 받았을 때 그 증거를 남겨두어서 노턴 복원 기술을 통한 악성코드의 제거 및 퇴치를 도와 시스템 원상 복구를 돕는 것도 특징이다.

그 외에 강화된 노턴 ID 세이프 기능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노턴의 암호 관리 도구가 포함, 끌어놓기 기능이 추가된 서식 채우기 및 툴바에서 직접 전체 문서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더 안전하고 편하게 비밀번호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시만텍 코리아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올 연말까지 체험단 모집 이벤트와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각각 매달 우수 후기 3개를 추첨하여 각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 3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http://www.symantec- kr.com/experienc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