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드 아이폰5용 케이스, '2013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애니모드(www.anymode.com)의 '아이폰5 폴리오 프레임'이
'2013 굿디
자인(GOOD DESIGN)'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만 수여된다.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면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으로서 수출기업화 사업화 평가 시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와의 협약에 따라 1차 심사가 면제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애니모드의 아이폰5 폴리오 프레임은 2013굿디자인, '생활소품(패션/쥬얼리/잡화)' 부문에서 사용자의 편의와 모바일 기기의 고유함을 살리면서 독창적인 디자인 액세서리 감성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이폰5 폴리오 프레임은 고급 가죽소재와 금속 프레임을 사용하여 아이폰5의 고유성을 살리면서 모던한 디자인이 가미됐다. 또한 기존 케이스와 달리 장착 방식이 아닌 금속 프레임에 밀어 넣는 방식을 적용했고, 커버를 자석 잠금방식으로 고정시킬 수 있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아이폰 폴리오 프레임은 올해초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디자인 어워드(red dot 2013,독일)에서도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애니모드 디자인실의 황철호 상무는 "권위 있는 기관을 통해 디자인과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 받아 기쁘다, 전문 디자인 인력으로 구성된 디자인센터와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디자인 철학을 가치로 삼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