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 톰 크루즈의 손동작이 현실로? '립모션'
온라인 큐레이션 커머스 미스터쿤(대표 황현승, http://mrkoon.com/)이 3D 모션 입력장치 '립모션(Leap Motion)'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했다.
립모션은 3D 모션을 인식해, PC 앞에서 손동작을 하면 이를 인식해 PC에 구현한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손동작으로 PC를 자유롭게 제어하는 장면이 현실이 된 셈이다. 립모션은 적외선광과 전하결합소자 카메라를 이용해 그 반사파로 손동작을 감지한다. 립모션의 3D 모션 컨트롤러와 솔루션은 빠른 인식 속도와 정확한 동작을 감지해, 1/100 밀리미터 단위의 움직임까지 인식한다. 또한 150도 반경에서 손가락 10개 움직임을 초당 290프레임 속도로 감지한다.
이 기술은 키넥트처럼 2개의 카메라를 통한 모션 인식 기술보다 속도나 인식률이 크게 향상됐다. 다만, 카메라 시야에 들어온 모든 물체를 인식할 수 있는 키넥트와 달리 3D 모션 컨트롤러 위에서만 모션을 인식한다. 립모션이 인식하는 범위는 가로 세로 높이 각각 60cm다.
립모션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쿤 홈페이지(http://mrkoon.com/?ref=goods&type=detail&goods_sid=137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립모션은 PC 기종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며, Airspace(https://airspace.leapmotion.com/)라는 앱스토어를 통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앱뿐만 아니라 인터넷 검색, 글이나 이미지 등을 손짓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4만 4,000원.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