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전문가용 액정 태블릿 및 아이패드용 필압감지 펜 출시
2013년 8월 21일,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윈도8 기반 전문가용 태블릿 'Cintiq Companion(신티크 컴패니언)' 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Cintiq Companion Hybrid(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 2종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아이패드 전용 필압 감지 스타일러스 펜 'Intuos Creative Stylus(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티크 컴패니언은 디자인이나 사진 보정에 적합한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HD 그래픽스 4000 등을 지원하는 태블릿이다. 윈도8 및 256GB SSD, 8GB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과 윈도8 프로 및 512GB SSD, 8GB 메모리 를 탑재한 제품 2종이 출시된다.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는 PC에 연결했을 때는 기존 액정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고, PC와 분리하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 엔비디아 테그라4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젤리빈 등을 탑재했으며, 페인팅 및 스케칭 앱 '와콤 크리에이티브 캔버스', 만화 창작용 앱 '와콤 망가 캔버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정교한 작업이 필요하면 기본 탑재된 '아스트로 파일 매니저'로 PC에 전송해 수정하면 된다. 신티크 하이브리드는 16GB 제품과 32GB 제품 2종으로 출시된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필압감지 기능을 갖춘 디지털 펜이다. 호환되는 앱을 쓸 때 화면에 손을 대고 자연스럽게 쓸 수 있도록 '팜 리젝션' 기능을 갖췄으며, 약 2,048 단계의 압력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또한,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 아트레이지, 뱀부 페이퍼, 프로크리에이트, 사이코페인트 등의 앱과 호환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