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클립',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갈무리하세요

2013년 8월 12일, 논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립클립'이 오는 9월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용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클립클립은 이앤비소프트(대표 배효환, www.clipxclip.com)가 개발한 클리핑 앱이다. 올 하반기에는 중국 TCL에서 출시할 스마트폰 1억 대에도 기본 탑재할 예정이다.

클립클립
클립클립

클리핑이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문서작업과 요점정리 등으로 자주 사용하는 잘라내기, 오려내기 등의 부분 발췌를 뜻한다. 클립클립을 이용하면 PC 클리핑, 모바일 클리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 기사 제목만 복사해서 클리핑해도 즉시 모바일 앱에서 해당 기사 전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폴더별로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포맷 컨버전스 퀄리티(Format Convergence Quality)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 기기로 워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도표와 사진을 PC와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앤비소프트 이신종 총괄이사는 "클립클립은 내가 필요한 정보를 간단하게 저장하고,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는 편리한 엡"이라며, "더 많은 이용자에게 클립클립을 알리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