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벤트 앱 제작, 이젠 모바일도 무료!

안수영 syahn@itdonga.com

소시지 서비스 이용 페이지
소시지 서비스 이용 페이지

아이디어포크(대표 최재석)가 모바일이 지원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도록 소시지(http://socg.co.kr) 서비스를 개편한다. 소시지(SoCG)는 누구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그 동안 페이스북 이벤트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하려면 추가로 개발을 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모든 이벤트 앱들이 모바일에서도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또한, 유료 기능이었던 '좋아요 이벤트' 옵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앱 공유 정보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북 관리자의 편의를 위해 bit.ly를 통한 단축 url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이디어포크는 이벤트에 특화된 다양한 형태의 앱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진행 중인 이벤트의 접속자 수, 참여자 목록 등 각종 통계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도 개선한다.

아이디어포크 최재석 대표는 "지금까지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이벤트를 활용하는 데 비용 문제를 겪었다. 이를 무료로 제공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소상공인을 포함한 기업들과 협력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이디어포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맞아 6월 한달 간 선착순 100명에게 엔터프라이즈 1개월 쿠폰, 소시지 선물 세트, CGV 영화 예매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