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로버트 카파 100주년 사진전' 공식협찬
2013년 6월 11일,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이하 후지필름, www.fujifilm- korea.co.kr)가 디투씨(DtoC)와 협약을 맺고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의 100주년 사진전을 협찬한다고 전했다.
후지필름은 전시기간 동안 자사 제품 'X-E1', 'X20' 등의 디지털카메라를 협찬하고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지원한다. 또한, 인증샷 미션, 로버트 카파 사진전 초대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후지필름 디지털카메라를 휴대한 방문자에게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는 로버트 카파는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전쟁 사진의 거장으로, '카파이즘'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카파이즘이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투철한 기자 정신을 일컫는 말로 바로 종군 사진기자의 자세를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다. 로버트 카파의 기념 재단인 뉴욕 ICP에서 소장한 사진 160여 점 원본이 전시되며, 다큐멘터리 영상과 다양한 소품을 통해 그의 삶을 조명한다.
후지필름 임훈 부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종군 사진작가로 평가받고 있는 로버트 카파의 전시회를 후지필름이 협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후지필름의 목표인 찍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